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R] 아스날vs본머스, 가자! 개막전 3연승!
    22-23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리뷰 2022. 9. 24. 01:21
    728x90
    반응형

     

    개막전 3연승, 시작 부터 강한팀들은 아니지만 너무 좋은 분위기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경기 내용을 지켜보면 충분히 내용에 걸 맞는 결과라서 크게 놀랄 정도는 아니다. 

     

    이번에도 느낀거지만, 진첸코와 제주수를 정말 잘 데려왔다고 생각한다. 팀에 적응 기간도 필요없고, 두 선수에게 출전기회가 많이 주어지면서 이 선수들의 능력이 굉장히 잘 쓰이고 있다는 생각을 받았다. 본머스의 경기장이 시작 전 부터 작구나 폭도 굉장히 좁네, 경기를 보는 관중들은 아담한 구장에서 가까이서 경기를 보니 굉장히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경기장이 작아서인지, 공격과 수비를 하는 여러장면에서 상대선수들 끼리 따닥 따닥 붙어서 이리저리 엉켜서 공을 경합하는 상황들이 많았다. 외데고르? 외데가르?가 굉장히 침착하게 공을 넣어서 2점을 앞서 갔는데, 너무 자연스럽게 흐름에 맞춰서 골들을 넣어서 뭐 이렇게 쉽게 여유롭게 골이나고 경기흐름이 흘러가나? 이런 생각을 했다. 그래서 잘해서 골을 넣었지만, 세번째 살리바가 넣은 골이 임팩트는 더 있게 느껴졌다. 살리바 골이 들어갈때도 굉장히 분위기가 유쾌하고 즐거워서 그 골이 더 기억이 남는 듯 했다. 

     

    진첸코의 플레이가 수비수 앞선에서 공격으로 볼의 전개를 원활하게 해줘서 그게 수비로 부터 공격으로 연결되는 주요한 경기를 잘 전개 시켜나는 플레이들의 초석이 되었다. 외데가르드는 확실히 개인적인 그런 능력 뿐만이 아니라, 미드필더로서의 전체적인 팀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기동력있는 팀 플레이가 굉장히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순간 순간에 기지가 넘치는 패스 장면들이 있긴 했지만, 발기술만으로 순간적인 위기를 헤쳐나간다는 느낌이라서 팀에 굉장히 영향력있는 패스란 느낌은 안들었다. 임팩트 있는 패스하면 아직도 외질이 떠오른다.. 아니.. 외질아!!! 아쉽다 아쉬워.

     

    제주수는 굉장히 잘해주고 있지만, 의욕이 엄청나서 수비가 공을 빼앗는데도 힘을 너무 많이 써서, 오히려 공격에 중요한 상황에 집중을 못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했다. 가장 눈에 띄는건 진첸코가 아르테타 감독으로 부터 요구 받는건 공격을 계속적으로 유지시키고 수비에서 공격으로 볼이 잘 전달되게 하라는 것이 주요 포인트로서 명령을 받은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이 요구는 진첸코만이 아닌, 11명의 팀원들이 다 똑같이 공유하고 들으면서 게임을 이기기 위한 방식으로서 게임을 잘 풀어나가고 있다는 느낌 받았다. 그렇기 선수들이 자기 포지션이 아닌 공을 중심으로 선수들이 공을 잘 받고 패스가 잘 줄 수 있는 위치에 잘 선정해서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포지셔닝을 보여주고있는게 자카다. 자카는 느린속도로 그리 좋아하지 않는 선수지만, 확실히 팀의 계획적인 패스 플레이 때문인지, 좋은 위치에서 공을 잡는 모습을 계속적으로 보여준다. 마르티넬리는 속도와 드리블도 엄청나게 위협적이지만, 투쟁심이라는 부분에서는 볼때마다 참 팬으로 경기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그래서 계속 보면서 이게 프로 축구선수지 하는 생각이 엄청 든다. 

    사카는 계속 자기가 하는 좋은 플레이를 기복 없이 보여주기 때문에 딱히 뭐라 할 말이 없다. 

    전체적으로 전방압박을 계속적으로 잘 유지했고, 골을 넣었던 전반의 찬스에서는 좁은 공간에서 더 패스를 잘 유지하고 개인 드리블 돌파로 시도도 하고 아스날의 실력이 전반적으로 높았기 때문에 경기에 이길수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 

     

    개막 3연승은 확실히 좋은 성적이고, 팬으로서 맘에 드는 것은 이기기 위한 경기를 대하는 선수들의 자세와 태도가 너무나도 만족스럽고 맘에 드는 것이 3번째까지 경기를 보면서 맘에 들었다. 분위기가 한편 너무 좋고 성적도 좋아서 기분 좋은데, 위기가 분명히 닥쳐올때는 어떻게 될지 한편으로 궁금하긴하다. 위기가 닥치기 전까지 강하게 잘 다져져서 팀윅으로 실력으로 위기도 잘 극복해냈으면 하는 개인적인 희망이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