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러닝의 이해, 러닝 전에 꼭 봤으면 해~ 달리기 시즌이 돌아왔다! 런!
    2023. 2. 14. 08:49
    728x90
    반응형

    종종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우리는 배워야하는 것들이 있다.

    그게 뭐라고 물어본다면, 인간이 본능적으로 추구하고 하려고 하는 것들이 있다.

    그중에 하나가 뛰는 운동에 대한 것이다. 이 운동이 어떻게 이뤄지고 내가 이 운동을 통해서 어떻게 몸을 써야 하는지를 이해해야

    운동을 더 즐겁고, 잘 할 수가 있다고 믿는 사람중에 하나가 바로 나다.

    이제는 날씨가 풀리고 있고, 운동을 시작하기 좋은 시간이 다시 돌아왔다.

    바로 봄의 계절이다. 바람의 차가운 기운이 빠지기 시작하고 햇살에서 따사로움이 더 느껴진다.

    러닝의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아마도 러닝의 붐이 어느정도 있는 이 시점에서 러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기본적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뛰는건 아무나 다 할 수 있는 것이다.

    "잘" 뛴다는 것은 알야하고, 배워야 더 잘 할 수 있는 것이다.

    달리기는 신체의 근육, 뼈 및 관절의 종합적인 움직임을 포함하는 운동의 한 형태입니다. 주로 다리 근육, 특히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및 종아리의 수축에 의해 진행되며, 반복적인 동작으로 다리를 앞뒤로 움직여서 달리게 됩니다.

    달리기 기본 메커니즘에는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는 순환적인 동작 시퀀스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1. 입각기: 한 발이 지면에 닿아 몸에 안정성과 지지력을 바탕으로 달리기를 위한 첫번째 동작입니다. 발, 발목, 하퇴의 근육은 충격을 흡수하고 추진력을 제공해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마칩니다.
    2. 스윙 단계: 다른 발이 지면에서 떨어져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다음 단계를 준비하기 위해 앞으로 스윙하는 단계입니다. 엉덩이, 무릎 및 발목 관절이 함께 작동하여 다리를 앞으로 움직입니다.
    3. 회복기: 흔들리던 발이 다시 땅으로 내려와 보폭 주기를 완료하는 단계입니다.
     

     

    달리는 동안 신체는 힘줄과 인대의 탄성과 같은 능동적 근육 제어와 수동적 기계적 메커니즘의 조합을 통해 균형과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동작의 반복된 기계적 메커니즘과 함께, 내 몸에서 내가 컨트롤 하면서 조절하는 나의 능동적인 근육의 제어를 통해서 하나의 반복된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다른 하나의 또다른 하나의 발걸음을 통해서 러닝을 진행 시키는다고 생각을 해야합니다.

    달리기는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심혈관계와 호흡계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심박수, 호흡수, 작업 근육으로의 혈류 증가가 포함되어 지속적인 내 몸을 단련하고 강화시키는 작업을 계속적으로 하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달리기라는 운동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내몸의 여러 시스템의 통합하여 복잡한 생체역학적 프로세스로서 진행되며, 이것은 하나의 달리는 동작으로서 즉 내 자신의 러닝으로서 구현이 됩니다.

     

    단순히 달리는 차원이 아닌 어떻게? 라는 내 몸을 사용할지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조금 더 러닝을 잘 즐겨 보도록 합시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