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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제로 타쿠미센 10 발매! 9와 비교해볼까요?리뷰 2024. 1. 5. 20:38728x90반응형
키야! 타쿠미센 10이 발매되었다! 아직 한국은 아닌것 같고, 일본에서만 선 발매가 이뤄진것 같은데 이미지상으로 제품을 봤을 때 전체적으로 제품이 더 간결해지고 심플해진 것 같다.
내년에 한국에 출시하면 제품을 사볼까 생각중이다. 프로3을 샀기 때문에 이렇게된 이상 다음해에는 타쿠미센 10도 가는거다!
그리고 이번 년도 BMZ인솔을 경험했기 때문에 인솔 끼고 달리는 것도 고민중에 있다. 실상 미드솔이 좀 낮아서 소재가 워낙 부드럽고 해서 충격에 대해서 어느 정도 지면에 컨택이 되는건 좋은데 안정성은 좀 떨어지는 느낌이였는데.. 인솔로 그게 얼마나 커버되고 인솔을 끼고나서 신발의 착화감이나 피로다가 얼마나 달라지게 될지도 기대 중이라서 타쿠미센10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래 저래 돈도 엄청 나가는 것 같다. 그럼 이미지로 보이는 두가지 제품에 대해서 좀 살펴보면 좋겠다. 빨간색이 타쿠미센10이다.
#타쿠미센10 #산다타쿠미센10
전반적으로 신발의 텅의 길이가 짧아지고 하나의 단일한 소재로 바뀌었다. 이런 부분 자제가 큰 디자인적인 변화는 없지만 9를 10으로 바꾸면서 더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이 있었던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이게 일본 스타일이기도 하지 라는 생각도 들면서 말이지, 하나의 디테일 함에 꾸역꾸역 뭔가를 집어넣어서 만들어내는걸 말이지.
옆면에 업퍼의 특징적인 모습도 기본적인 소재의 단일한 하나의 구조로 10으로 바뀌면서 9의 여러가지 소재나 패널들의 구성을 다양하게 하는 것 보다는 하나의 소재로 심플하고 적절하게 교체한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있다. 미드솔도 바닥에 컨택이 되는 부분에 대한 중간 부분에 구조적인 부분에서 더 안정성이 높아진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왼쪽이 10인데 그냥 심플 그 자체다. 직선 주행에 대한 디자인의 심플한 하나의 거대한 패널들도 직성 주행에 대한 구조적인 부분이 개선되고 아웃솔의 컨티넬탈 러버도 확실히 크고 직선 주행에 맞게 더 향상된것 같다.
쉐이프는 뭐 거의 비슷 하지만 뒷꿈치의 발목을 커버하는 면적이 더 높아진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전반적인 미드솔은 큰 변화는 없는 것 같다. 약간의 무게 중심이 달라진것 같기는 하다만.
슈레이스, 신발끈의 구성과 큰 특징은 메쉬가 더 굵고 부드러워졌을 것 같다.
전체적으로 살펴본 느낌은 역시나 타쿠미센의 레이싱화에서 컨택과 더 빠르게 그리고 경량화된 느낌을 소재와 구조상에서 9 보다 더 날렵하고 이쁘게 그리고 심플하게 만들어낸게 아닐까? 싶다. 더 계량화된 좋은쪽으로 10의 모습이 아닐까? 11에서는 아마 전체적인 큰 디자인의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일단 10은 전작을 전반적으로 이어 받으면서 세밀한 디테일의 조정들이 신발이 더 신기 좋게 만든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어서 24년이 되어서 타쿠미센 10 구매 했으면 좋겠다.
#타쿠미센10 #아디제로 #레이싱화 #러닝화신상정보 #adizero #takumis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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