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 인사이드, 내가 세상이 디지털인가?!
    2023. 8. 12. 23:47
    728x90
    반응형

    집 앞 도서관에 가면 천국이다. 에어컨 때문이기도 한데, 책들이 있는 곳에 쇼파와 책상이 있는 넓은 공간이라는게 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 정작 공부에 책은 잘 보지 않지만, 이 공간안에서 느끼는 정적과 다들 뭔가를 집중하는 느낌이 되게 좋은 것 같다.

    대부분은 공부를 하기 위해서지만, 어떤 학생은 야구 동영상을 계속 틀어놓으면서 메이저리그를 시청하고 있고, 어떤 나이든 아저씨는 계속 주식을 켜놓고 주식 트레이딩을 하고 있다.

    나라고 뭐 별반 다르지 않지만, 일단은 시원한 곳에 앉아서 휴대폰을 보다가, 오랜만에 눈에 보이는 책을 집었다. 잡지를 좋아하는 편인데, 마지막으로 봤던 잡지가 숨이였던가? 인문학 잡지 요새도 그런게 나온지는 모르겠지만, 책을 잘 읽고 좋아한다기 보다는 읽는 것 자체에서 편해지는게 있는 것 같다. 뭔가 환기 된다는 기분이 글을 읽고 하는데 나에게는 중요한것 같다.

    디지털 인사이드, 내가 속한 세상이 디지털인지 아니면 디지털이 내가 주로 사는 세상인지 헷갈릴 때가 있다. 뭐 이제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고 마주보고 있긴 하지만 많은 의사소통의 부분이 카카오톡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이야기를 해서인지 뭔가 현실을 살고 있지만, 내 대부분의 세상은 인터넷속에서 보내고 있는 기분이다.

    어릴 때 부터, 모뎀을 통한 인터넷의 태동을 지켜봐왔지만, 지금의 세상에서 벌어지는 모든 것들은 뭔가 두개의 세상이 하나의 세상에 구현되고 있는 기분이다.

    내가 알던 현실과 내가 경험하고 디지털은 다른 세상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이다.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건 인터넷 세상을 직업으로 삶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엿보는 느낌이였다. 결국에는 돈을 받고 일하는 사람들이지만, 경쟁력있는 그 인터넷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는 것 같다.

    #디지털인사이드 #매거진 #잡지 #독서 #도서관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