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찜! 나는 아사히슈퍼드라이 핑계로 두찜을 시켰다! 아는맛이 무섭다고!
    일상 2023. 8. 4. 08:14
    728x90
    반응형

    침착맨 방송 보다가 알게된 두찜! 방송에서는 묵은지 김치 두찜이 가장 맛잇다고 해서 시켜먹었다.

    아, 이것은 내가 아는 맛이다.

    배달음식은 기본적으로 간이 달고 짜고 맵고 이게 더 공격적이고 강하다는 느낌이다.

    그래서 처음 먹을 때 아앗! 이러다가, 아.. 그 감각에 익숙해지는 느낌이다.

    먹으면서 든 생각은 아 김치가 진짜 치트키! 라는 생각이였다. 김치랑 안어울리는 건 대부분 없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까지 하게되었다. 국물이 굉장히 맛있었고, 순살이라서 김치와 닭고기를 먹는게 편하고 좋았다. 김치하고 순살 닭고기 조합이 엄청 좋았다.

    그렇다고 뭐 엄청 별다른 맛이거나 특별하다 정도는 아니고, 내가 아는 맛을 따듯할 때 밥에 다가 먹는건 맛있을수 밖에 없다는 거시다.

    #두찜 #비빔밥 #김가루 #참기름

    남은 국물과 건더기에 비벼먹을 김가루와 참기름이다.

    역시 한국인은 쌀밥, 탄수화물로 끝내지 않으면 안되는거시다!

    이것이 한국인의 디.엔.에이.

    무는 신맛이 좀 덜하다는 느낌 빼고는 치킨무랑 비슷한것 같다. 아니, 같을지도? 치킨무랑.

    #콜라

    탄산이 배달음식에 빠지면 뭔가 섭섭한건 나만그럼?

    고구마는 글쎄 나는 굳이 없어도 될것 같다는 생각, 고구마는 군고구마랑 맛탕이 제일 맛나는 거시다!

    김치가 포기로 들어가 있어서, 굉장히 비주얼적인 만족감을 높여준다. 가위로 쓱쓱~ 자를때도 기분이 좋다. 와 많네라는 이런 느낌, 역시 김치의 민족은 김치가 많아야 기분이 좋은 것 같다.

    다 자르고 나서, 기분이 매우 좋아졌다. 김치는 식감 맛 밸런스 완벽해 고기랑은 미친듯이 잘 어울리는 거지.

    아 맞네 이거 때문에 두찜 시켰지.. 드디어 먹어봤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집 주변에 있으면 무조건 마셔라. 맥주가 맛있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음. 개인적으로는 일본에서 먹었던 생맥을 그대로 가져온 느낌, 이 맥주는 싫어할 사람이 없다. 밸런스 황금의 맛.

    3번째 먹을 때 남은 것들 가위로 다시 자잘하게 잘라서 밥을 넣고 비볐다. 데우면 또 뜨거우니까 건더기들은 찬 상태에서 잘 잘라주고 햇반 데워서 넣으니까 딱 좋았다.

    히히 못 참지 쌀밥에 김에 참기름에 비빔밥은 볶으면 더 좋겠지만 귀찮다!

    #비밤밥 #볶음밥 #저녁 #배달음식 #두찜 #묵은지

    두찜에서 먹는게 나름 가성비일지도 생가했던건 배달비 포함 3만3천원이였던 것 같은데 3번에 나눠 먹었으니, 물론 햇반 별도로 내가 사긴 했지만, 썩 나쁘지 않을지도 만드는데 드는시간과 재료비나 생각해보면 괜찮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특별한 맛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아는 맛이 제일 무섭다는 생각을 다시 했다. 자주는 못 시켜먹겠지만, 부담스럽다. 정말 종종은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닭하고 김치라니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두가지를 어떻게 참냐고~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