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찜! 나는 아사히슈퍼드라이 핑계로 두찜을 시켰다! 아는맛이 무섭다고!일상 2023. 8. 4. 08:14728x90반응형
침착맨 방송 보다가 알게된 두찜! 방송에서는 묵은지 김치 두찜이 가장 맛잇다고 해서 시켜먹었다.
아, 이것은 내가 아는 맛이다.
배달음식은 기본적으로 간이 달고 짜고 맵고 이게 더 공격적이고 강하다는 느낌이다.
그래서 처음 먹을 때 아앗! 이러다가, 아.. 그 감각에 익숙해지는 느낌이다.
먹으면서 든 생각은 아 김치가 진짜 치트키! 라는 생각이였다. 김치랑 안어울리는 건 대부분 없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까지 하게되었다. 국물이 굉장히 맛있었고, 순살이라서 김치와 닭고기를 먹는게 편하고 좋았다. 김치하고 순살 닭고기 조합이 엄청 좋았다.
그렇다고 뭐 엄청 별다른 맛이거나 특별하다 정도는 아니고, 내가 아는 맛을 따듯할 때 밥에 다가 먹는건 맛있을수 밖에 없다는 거시다.
#두찜 #비빔밥 #김가루 #참기름
남은 국물과 건더기에 비벼먹을 김가루와 참기름이다.
역시 한국인은 쌀밥, 탄수화물로 끝내지 않으면 안되는거시다!
이것이 한국인의 디.엔.에이.
무는 신맛이 좀 덜하다는 느낌 빼고는 치킨무랑 비슷한것 같다. 아니, 같을지도? 치킨무랑.
#콜라
탄산이 배달음식에 빠지면 뭔가 섭섭한건 나만그럼?
고구마는 글쎄 나는 굳이 없어도 될것 같다는 생각, 고구마는 군고구마랑 맛탕이 제일 맛나는 거시다!
김치가 포기로 들어가 있어서, 굉장히 비주얼적인 만족감을 높여준다. 가위로 쓱쓱~ 자를때도 기분이 좋다. 와 많네라는 이런 느낌, 역시 김치의 민족은 김치가 많아야 기분이 좋은 것 같다.
다 자르고 나서, 기분이 매우 좋아졌다. 김치는 식감 맛 밸런스 완벽해 고기랑은 미친듯이 잘 어울리는 거지.
아 맞네 이거 때문에 두찜 시켰지.. 드디어 먹어봤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집 주변에 있으면 무조건 마셔라. 맥주가 맛있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음. 개인적으로는 일본에서 먹었던 생맥을 그대로 가져온 느낌, 이 맥주는 싫어할 사람이 없다. 밸런스 황금의 맛.
3번째 먹을 때 남은 것들 가위로 다시 자잘하게 잘라서 밥을 넣고 비볐다. 데우면 또 뜨거우니까 건더기들은 찬 상태에서 잘 잘라주고 햇반 데워서 넣으니까 딱 좋았다.
히히 못 참지 쌀밥에 김에 참기름에 비빔밥은 볶으면 더 좋겠지만 귀찮다!
#비밤밥 #볶음밥 #저녁 #배달음식 #두찜 #묵은지
두찜에서 먹는게 나름 가성비일지도 생가했던건 배달비 포함 3만3천원이였던 것 같은데 3번에 나눠 먹었으니, 물론 햇반 별도로 내가 사긴 했지만, 썩 나쁘지 않을지도 만드는데 드는시간과 재료비나 생각해보면 괜찮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특별한 맛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아는 맛이 제일 무섭다는 생각을 다시 했다. 자주는 못 시켜먹겠지만, 부담스럽다. 정말 종종은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닭하고 김치라니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두가지를 어떻게 참냐고~
728x90반응형'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랜만에 뭔스터 담 카페. (0) 2023.08.04 집에 에어컨이 없는 나는 스타벅스로 피신 왔따.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케이크와 디카페인 벤티 아이스 아메 개꿀맛. (0) 2023.08.04 헤이리 화이트 블록 아트센터, 전시장과 카페를 한곳에서 (1) 2023.07.27 종합과자 선물세트는 아니지만, 상술이지만 과자가 잔뜩인건 너무 즐거워 (0) 2023.07.19 동네마실 갔다가, 본 멘야세븐 이런게 있었네.. (0) 2023.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