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K의 데피니브를 추천하기 어려운 2가지 이유.
    리뷰 2023. 7. 20. 09:02
    728x90
    반응형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한 JK의 TF화다.

    유명인고 뭐고 다른걸 떠나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제품을 출시한 것 자체에 대해서는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제품에 느끼는 바가 몇가지 있는데 TF와 AG의 하이브리드 라고 했는데, 나는 이 두가지 개념의 공존이 안되기에 위의 첫 설명과 같이 TF로 분류 한다.

     

    AG는 스터드가 길고 TF보다는 적은 갯수로 압력이 더 강하게 작용한다. 이런 AG는 긴 인조잔디에서 스터드가 강한 압력을 받아서 움켜잡는 그립력을 발휘한다. 반대로 TF는 더 많은 스터드로 짧은 잔디와 카펫 같은 인조잔디에서 넓은 면적에 스터드들이 접지력을 발휘한다.

     

    두개의 큰 차이라는 TF는 마찰력을 중심으로 AG는 움켜잡는 그립력을 비탕으로 하기에 두가지는 같이 양립 할 수가 없다.

     

    이게 마케팅의 욕심이거나 아니면 제품에 많은 기능을 넣기 위한 시도가 아니겠는가? 라는 생각을 하지만 과하다 과하다 이 컨셉은.

     

    신기 전 까지는 제품이 굉장히 잘 나왔다고 생각을 했고, 괜찮겠는데.. 싶었다.

    헌데, 신어보고 걸어보는 순간 적어도 내가 원하는 타입의 TF화는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꾸 걸어서 착지해서 다시 걷고를 반복 할 때마다 뒷춤의 힐카운터가 계속 흔들려서 신발의 축이 전체적으로 불안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계속 걸었을 때도 문제가 있다고 느껴서 신기가 어렵다고 느끼는 개인적인 생각을 했다.

     

    그렇다면 이 불안정적인 착지가와 뒷축이 흔들리면서 전체적으로 신발이 불안하다는 느낌을 나는 왜 받느냐 라고 생각해봤을 때, 두가지다 일단은 지나친 쿠셔닝의 장착이고 두번째로는 다른 제품들 보다 높은 미드솔이라, 이게 발이 땅에 닿았을 때 고정성을 가지고 지면에 안정적인 느낌이 들어야 하는데 계속해서 발은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쿠셔닝 위에 거기에 높이가 높아서 인지 계속적으로 불안정한 흔들림이 지속되는 느낌을 주었다.

     

    이 첫번째 문제가 내가 추천하기 어려운 이유다. 나이키가 항상 축구화 만들때 로우 프로파일이라는 지면에 낮게와 제어 가능한이라는 타이틀을 한 때 설명에 엄청 썼었는데, 그 설명과는 완전 반대가 되는 제품의 컨셉이라 개인적으로는 TF화를 쓰는데에 있어서의 안정성에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는 떨어진다는 느낌이다. 혹여라도 쿠셔닝을 완전 선호하는 분들이 있다면 착용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두번째는 스터드의 빨간색의 강도 높은 스터드와 아웃솔 안쪽의 빨간 플레이트가 굉장히 딱딱하게 들어가 있어서 이게 지면 닿을 때 생각보다도 딱딱한 착화감을 제공하고 이게 고정성을 높이는 역활을 한다면 지면에서 아웃솔은 딱딱하게 고정시키지만 중간의 미드솔은 여전히 계속적으로 흔들리는 바람의 두개의 반대되는 효과계속 신발에 작용하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신어보고 착화 해보실 분들은 이 신발의 특징인 미드솔과 아웃솔이 분에게 맞는지를 제대로 체크 해보는 부분이 필요할 것 같다.

     

    업퍼에 대해서는 굉장히 잘 만들어졌고, 발의 핏 또한 좋다. 하지만 그게 이 신발을 고를 때 다른 두가지를 커버 할 만큼의 장점이 되지는 못 하는 것 같다.

    차량으로 말하면 운행하면서 서스팬션과 제어가 좀 안되는 이상한 느낌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제품의 사용의 그라운드는 카펫과 같은 잔디거나 짧은 인조잔디에서 사용을 하는게 좋을 것 같다. 인조잔디가 긴 경우에는 이 제품이 아니라, AG 스터드를 쓰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전체적으로 아웃솔과 미드솔의 밸런스가 축구를 하는데 적합한것 같지 않다. 축구가 정말로 쿠셔닝이 그렇게 많이 필요한 운동인가? 생각을 좀 해보게 된것 같다.

     

    잔디가 짧고 딱딱한 운동장에서 딱딱한 TF화를 신었을 때 느꼈던것은 어느정도 쿠셔닝은 필요하다 였는데.. 데피니브 같은 정도는 아닌것 같다라고 개인적인 생각이 정리가 되었다.

    누군가에게는 필요하고 좋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나는 아닌것 같다.

    #JK #데피니브 #축구화리뷰 #TF화리뷰 #JK축구화 #JK아트사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